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HOME

NEWS

호반건설 봉사단 '호반사랑 나눔이', 북한산 국립공원 환경정화 봉사
등록일 2009.09.03 조회수 2747




제목 없음





 


호반건설 봉사단 「호반사랑 나눔이」북한산 국립공원 환경 정화에 나서







(주)호반건설의 봉사단체인 「호반사랑 나눔이」는 지난 8월29일(토) 8월 정기 봉사활동으로 북한산 정화활동 및 자연 사랑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7월 중증장애인 요양시설인 “생수의 집” 봉사활동에 이어 2번째입니다.


 




 


호반건설 봉사단은 이 날 2개 조로 나누어 북한산 산성입구에서 원효봉까지 이르는 등산로와 계곡을 따라


정화활동을 실시하였고 동시에 등산로 입구에서 생수와 쓰레기봉투를 나누어 주며 자연사랑과 환경운동을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 날은 그동안 호반건설의 장학제단인 「꿈을 현실로 장학회」에서 배출한 2기~6기까지의 장학생 중 자발적으로 참여한 대학생 40여명도 함께 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북한산 계곡 청소와 함께 자연 사랑 캠페인 전개



평소에 3시간 30분이면 주파가 가능한 북한산 원효봉 코스를 아침 8시에 출발하여 한 참 점심시간이 지나서야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등산이 아니라 계곡을 따라 오르며 실시한 정화활동이 목적이었기 때문입니다.



계곡과 등산로를 오르며 버려진 쓰레기와 빈병들을 수집했고 간혹 산에서 취사, 담배를 피우시는 등산객에겐 자연 사랑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회사는 아파트 1채가 분양 될 때마다 1만원씩 적립, 직원들은 월 급여에서 자발적으로 절사



호반건설 봉사단 「호반사랑 나눔이」는 사내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해 오던 봉사활동 소모임과 평소 ‘아파트1채가 팔릴 때마다 1만원씩 정립’하여 조성한 회사차원의 후원금을 하나로 통합하여 올 7월에 확대 발족한 것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명분아래 1회성에 그치지 않고 회사의 중요한 월 중 행사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매월 급여에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절사한 금액과 회사 차원의 지원금 그리고 호반건설의 장학제단인 「꿈을 현실로 장학회」의 지원을 통합하여 매월 중증장애인시설 방문, 노인 복지센터 방문, 해비타드 사랑의 집짓기 운동, 문화재 관리 청소 등 매월 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top버튼